HOW 부산 공항 CAN SAVE YOU TIME, STRESS, AND MONEY.

How 부산 공항 can Save You Time, Stress, and Money.

How 부산 공항 can Save You Time, Stress, and Money.

Blog Article

과거 서울 - 울산 노선은 국내 항공 여객 노선 중 몇 안되는 대박 노선 중 하나였다. 서울에서 울산까지 철도나 버스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엔 거리나 시간 측면에서 매우 불편했었고, 당시 동해남부선이 단선 비전철화 시절이어서 서울 - 울산 여객열차 편수는 매우 적었다.

김해공항의 수요가 급상승하자 김해 - 나리타 노선에서 철수했던 델타 대신 유나이티드가 신규 취항을 준비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노선 개통을 위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었다.## 하지만 반년이 지나가도록 유나이티드 항공이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아 무산되었다. 이러한 유나이티드 항공의 행동은 다른 이유도 있는데, 이원권에 해당되는 노선을 없애고 있었다.

국적 항공사 출신들이 국토부 고위직에 대거 포진해있다는 것은 언론에도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고, 핀에어가 부산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것은 부산에서 유럽/중동 주요 허브를 거쳐 유럽 각지로 떨궈내릴 만큼의 수요는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한 만큼, 국토부와 대한항공이 외항사의 부산발 장거리 국제선 취항을 막고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는 상황이다.

진해 노선은 대한민국 해군 입대일이 되면 수요가 많은데, 해군교육사령부(훈련소)와 해군사관학교가 진해구에 있기 때문이다. 물론 경전철로 사상역으로 이동해 시외버스를 타도 된다만 신속하게 움직여야 하면 이게 더 편하다.

스마트공항 구현을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핀에어도 그 중 하나로, 부산 ~ 헬싱키 노선에 취항하기 위해 여러 번이나 적극적으로 시도했다.

남한의 서북쪽과 동남쪽을 이어주는 항로인지라 거의 국토 중심부를 관통하게 되는데, 비행기의 고도가 꽤 있는 만큼 비행중에 남한의 거의 대부분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국내선, 국제선 터미널과의 접근성이 좋고, 대저역, 사상역에서의 환승저항만 감안한다면 부산 도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정시성이 보장되어 많이 선호된다.

이런 서클링의 근본적인 원인은 김해공항이 본래 군용 공항이었기 때문이다. 신어산과 돗대산의 지형은 적군의 공격, 특히 북한과의 교전상황을 상정한 공군 방어 전투기의 이륙방향으로 잡아 기지를 방어하는데엔 좋은 지형 조건이므로 이 곳을 택한 것.

지역 언론사에서는 신중론을 취하고 있다.# 아직까지 지방공항에 유치 목소리가 있는 우리나라에서 지방공항의 (이전이 아닌) 폐항 논의는 이례적이다.

속초-서울 간도 마찬가지라서 미시령, 진부령 모두 겨울 스키시즌이 대목인데 역시 심심하면 폭설로 통행 금지되는 곳이었다. 그래서 두 공항이 폐쇄되고 대신 '강릉과 속초 사이에 있는 양양군에 공항을 부산 휴게텔 세워 주면 양쪽 이용객이 이용해주겠지' 하는 생각으로 건설했던 모양이나, 결국은 강릉시 주민도 속초시 주민도 양쪽 다 이용하지 않는 비참한 결과가 나왔다.

서울(성남)■■ · 수원■■ · 오산■■ · 평택■ · 이천■ · 계룡■ · 충주■ · 예천■ · 강릉■ · 속초■ · 전주■ · 목포■ · 진해■ · 캠프 워커■ · 현리(인제)■

인천 · 김포 · 제주 · 김해 · 대구 · 청주 · 무안 · 광주 · 양양 · 울산 · 여수 · 포항경주 · 군산 · 원주

그러나 울산공항 폐항을 제기한 송철호 시장의 후임으로 당선된 김두겸 시장이 울산공항의 이전 또는 확장을 위해 실시한 용역의 결론은 이전과 확장 두 안 모두 경제성이 없는 것으로 도출되었다.#

Report this page